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지역 경제를 살리는 착한소비

2020-07-07

앵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이러한 지역 상인들을 돕기 위한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병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SOT 지역 경제를 살리는 (크리스천의 마음으로) // 예수님의 마음으로 (착한 소비) 와

부산 수영로교회가 지난 3일 교구 목자모임 시간을 통해 착한 소비 발대식을 갖고 착한 소비 운동을 펼쳤습니다. 

착한 소비란, 지난 6월 21일과 28일, 두 번에 걸쳐 판매한 온누리상품권을 성도들이 구매해 지역 재래시장과 식당 등에서 직접 사용하며 침체된 지역 경제에 작은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된 나눔 사역입니다. 

INT 배혜광 목사 // 수영로교회 사랑방영역 담당

이번 착한 소비에는 2,5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 판매되어 교회 인근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소비되는 한편, 800백만 원 상당의 기부금이 모금돼 지역 미자립 교회와 해외 선교사역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INT 이순옥 권사 // 수영로교회

INT 김성희 권사 // 수영로교회
 
이밖에도 수영로교회에서는 코로나19가 퍼지기 시작한 지난, 2월부터 대구과 부산지역 의료진과 환우 돕기사역, 목회자 사례비 기부동참, 힘내라 상자 등 다양한 나눔사역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는 코로나19 확산. 그로 인해 침체되고 어려운 지역 경제와 이웃들을 섬기려 앞장서고 있는 수영로교회의 선한 손길이 지역 교회의 아름다운 본이 되고 있습니다. CTS뉴스 최병흽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