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포괄적 차별금지법 논란과 한국교회] - CTS뉴스The보기 조영길 변호사/ 법무법인 I&S

2020-07-06

앵커) 국회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반대 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도 법 제정을 저지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앵커) 오늘 뉴스더보기 시간에는 법무법인 I&S 조영길 변호사와 함께 차별금지법이 논란이 되는 이유와 한국교회의 대응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앵커 1)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법적인 해석과 논란이 되는 이유, 먼저 짚어주시죠,

Q1)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법적인 해석과 논란의 이유

앵커 2) 캐나다 등 우리나라보다 먼저 비슷한 법안을 시행하고 있는 나라들이 있는데요, 현지 사회의 반응은 어떤가요?

Q2) ‘차별금지법’의 해외 사례와 현지 반응

앵커 3) 해외 사례를 미뤄 봤을 때 우리나라에서 차별금지법이 통과한다면 적지 않은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가요?

Q3) ‘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가 가져올 변화는?

앵커 4) 변호사님께서는 포럼 등 다양한 자리에서 ‘동성애라는 행위와 동성애자를 구분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 혼란을 가지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 한번 더 짚어주시죠.

Q4) ‘동성애 행위와 동성애자의 구분 필요’에 대한 구체적 설명
앵커 5) 일각에서는 ‘차별금지법 통과가 동성혼 합법화로 연결되지 않는다’, ‘성적 지향 조항만 빼면 문제가 없지 않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과 어떻게 바로 잡아야 하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Q5) 차별금지법에 대한 오해와 올바른 이해

앵커 6) 많은 논란과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의당과 일부 의원들이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는 이유는 뭐라고 보십니까?

Q6) 국회, 논란·거센 반대 속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하는 이유

앵커 7) 한국교회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막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Q7)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막기 위한 앞으로의 계획

앵커 8) 마지막으로 한국교회와 성도님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듣고 대담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Q8) 한국교회와 성도님들께

앵커) 오늘 뉴스더보기 시간에는 법무법인 I&S 조영길 변호사와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나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