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국교회 찬송가 경연대회 연다!

2020-07-06

앵커: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오디션, 음악 경연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앵커: CTS가 창사 25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어떤 대회인지 장현수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CTS기독교TV가 2020 CTS 찬송가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창사 25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의 주제는 ‘찬송하라 하나님을 찬송하라 찬송하라 우리왕을 찬송하라’, CCM이 아닌 전통적인 찬송가의 깊이와 의미를 돌아보고 지켜갈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주최 측은 “찬송가를 통한 영성 고취로 한국교회의 부흥을 도모하고, 다음세대에 영향력 있는 기독교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대회”라며 취지를 밝혔습니다. 또, “실력과 영성을 갖춘 찬양사역자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CTS 감경철 회장은 “찬송가의 회복이 한국교회와 예배 회복의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대회에서 불리는 찬송가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신앙인들에게 큰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ot 감경철 회장 / CTS기독교TV

대회를 후원하는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의 강덕영 이사장은 “젊은 세대들이 점차 찬송가를 잊어버리고 있다는 게 아쉽다”며, “대회를 통해 예배 음악이자 곡조 있는 기도로서의 찬송가가 더욱 생명력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습니다.

Int 강덕영 이사장 / (재)유나이티드문화재단

한편, 대회 접수기간은 오는 17일까지며, 나이 제한 없이 신앙인이라면 CTS 홈페이지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참가 가능합니다. 참가곡은 새찬송가에 수록된 곡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선을 거쳐 선발되는 최종 10팀은 오는 10월 10일 최종결선에 참가하게 됩니다.
CTS뉴스 장현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