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문화가 소식 - [흘러 넘치는 인생], [가인의 표], 시와 그림 8집 ‘꿈의 바다’

2020-01-22

앵커: 문화가 소식입니다.

- 하나님의 사랑이 담긴 요한복음을 새롭게 바라보는 책, [흘러 넘치는 인생]입니다.

책은 ‘빛으로 오신 예수님’, ‘생명으로 오신 예수님’, ‘사랑으로 오신 예수님’ 등 총 세 부분으로 나눠져있습니다. 각 부분을 통해 요한복음에서 볼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저자인 빛가온교회 서길원 목사는 요한복음을 “하나님의 흘러 넘치는 사랑 이야기”라고 말하며, “그 사랑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책을 쓰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Int 서길원 목사 / 빛가온교회


- 성경의 난제에 숨어 있는 영적인 비밀들에 대해 논증하는 책, [가인의 표]입니다.

e-북으로 출판된 책은 구약 성경에 등장하는 인류 최초의 살인자, 가인을 넘어뜨린 영적 존재와 가인이 받은 표의 신학적 의미를 살펴보고 가인 이야기가 신앙인들에게 주는 의미를 살펴보는 등 논증을 통해 성경의 난제를 풀어가며 하나님의 은혜를 돌아보는 책입니다.

저자인 조상열 교수는 스코틀랜드 에딘버러대학교에서 공부하고 건신대학원대학교와 평택대학교 교수를 역임한 바 있으며, 주석적 방법으로 성경의 문제들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 ‘임재’, ‘항해자’ 등의 곡들로 유명한 CCM 그룹 시와 그림이 8집 앨범 ‘꿈의 바다’를 발매했습니다.
앨범은 타이틀곡 ‘꿈의 바다’ 등 복음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CCM 스타일의 12곡으로 채워졌습니다. 시와 그림은 “신앙인과 비신앙인 모두 친숙하게 들을 수 있는 앨범”이라며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곡들로 함께 위로를 나누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Int 김정석 목사 / 시와 그림

CTS뉴스 장현수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