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성경인물사전 - 여호수아 편 (삶에 적용하기)

2020-01-21



















#1
사람들은 하나님이 그에게 "강하고 담대하라"고 말씀하신 것은 쉽게 기억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은 여호수아가 진정 어떤 사람이었는지 잘 모를 수 있다. 여호수아는 최고의 위치와 최저의 삶을 경험한 사람이며, 기적과 하나님의 위엄을 경험한 사람이다

#2
1.이집트에서 노예로 태어났다.
이스라엘 백성은 400년 간 노예 생활을 했다. 여호수아의 할아버지도, 그의 아버지도 이집트의 노예였던 것처럼, 여호수아 역시 노예로 태어났다.

#3
2.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신 하나님 역사의 증인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시기 위해 이집트에 재앙을 내리셨으며, 홍해 바다를 갈라 마른 땅이 된 바다를 건너가게 하시고 이집트 군대들을 모두 홍해 바다에 수장시키셨다.

#4
3.12지파 중 갈렙과 더불어 믿음의 보고를 한 사람이다.
가나안을 목전에 두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12지파 대표를 뽑아 약속의 땅, 가나안 정탐을 보내게 된다. 여호수아와 갈렙 오직 이 두 사람만이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증거 하며, 믿음의 보고를 했다.

#5
4. 하나님께 반역했던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이 죽을 때까지 40년 동안 광야를 방황했다.
대부분의 이스라엘 백성들이 반역하고 하나님을 불신했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땅에 들어가기까지 40년을 기다렸다.

#6
5. 광야에서 매일 하나님이 주시는 만나를 먹었다.
#7
6. 낮에는 구름 기둥, 밤에는 불기둥의 인도함을 약속의 땅을 향해 나갔다.
#8
7. 어린 시절부터 모세를 돕는, 오른 손 역할을 했다.
여호수아는 그 시대 지상에서 가장 훌륭했던 사람, 모세를 돕는 자로 선택받았다.

#9
8.위대한 전사였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집트에서 출애굽 시켰다면,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약속의 땅으로 들어간 사람이다.

#10
9. 여리고 성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목격했다.
여호수아와 여호수아 군대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여리고 성을 무너뜨렸다.

#11
10.이스라엘 백성들을 약속의 땅으로 인도했다.
여호수아는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지 600-700년 뒤에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했던 지도자다.

#12
우리의 삶에 적용하기 ①
여호수아는 노예로 태어났다. vs 우리 모두는 죄의 노예로 태어났다.

#13
우리의 삶에 적용하기 ②
여호수아는 노예에서 해방되었다. vs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의 노예에서 해방되었다.

#14
우리의 삶에 적용하기 ③
약속의 땅, 가나안 점령으로 생애가 끝이 난다. vs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승리자로 생애를 마감하며 약속의 땅, 천국에 들어간다.



*출처 : 데이비드 루지카 칼럼 | https://www.christianpost.com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