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발전하는 설교자 되기

2019-08-23












#1
1.코미디언 참고하기 ①
1.말보다 더 잘 소통할 수 있는 얼굴 표정 사용 방법 2. 의도적으로 신체 언어를 쓸 수 있는 방법 3.신뢰를 쌓으며 소통하게 하는 목소리를 내는 방법

#2
1.코미디언 참고하기 ②
4.말 중간의 힘을 사용하는 방법 5.이야기를 강력하게 전달하는 방법 6.일상의 가르칠 만한 상황을 알아채는 방법

#3
2.설교 녹화하여 분석하기 ①
1.설교 원고에 집중하는가 아니면 성도들에 집중하는가? 2.힘과 열정으로 설교하는가, 아니면 둘 중 하나가 부족한가? 둘 다 부족한가? 3.성경을 충실히 전했나?

#4
2.설교 녹화하여 분석하기 ②
4.설교를 통해 복음을 엮고 있는가? 5.실질적 예가 괜찮았나? 다시 사용한다면 어떻게 더 낫게 할 수 있을까? 6.본문 적용이 자연스럽고 오늘날의 삶과 본문을 잘 나타내고 있는가?

#5
2.설교 녹화하여 분석하기 ③
7.신체 언어와 동작을 잘 사용하였나? 8.설교의 모든 부분이 성령의 손길에 따랐는가 아니면 자신의 힘에 의지하였는가? 9.설교의 가장 핵심 생각이 적용 가능한 것이었나?

#6
3.다양한 설교 참고하기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선호하는 목회자의 설교만 듣는 것이 아니라, 폭 넓고 다양한 목회자의 설교를 들어야한다. 신학적으로, 방법론적으로 자신과 일치하지 않은 목회자의 설교를 적극적으로 들어보자.

#7
4.성경과 신학이론 공부하기
끊임없이 말씀을 읽고 지속적으로 말씀을 들어야한다. 특정 신학 주제에 관한 책을 읽고 친숙하거나 친숙하지 않거나 가리지 말고 여러 저자의 책을 읽어야 한다.

#8
5.설교 멘토 갖기
속해 있는 교회의 은퇴 목사, 설교를 가르치는 대학원 교수, 설교에 관한 책을 쓴 목회자 등 우리가 보지 못한 것을 짚어줄 수 있는 설교 멘토를 통해 성장할 수 있다.


*출처 : Brandon Kelley 목사 칼럼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