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JOY N TALK]교회 소그룹에서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5가지 방법

2019-03-20









교회 소그룹에서 깊은 관계를 만드는 5가지 방법
출처 : <목적이 이끄는 삶> 저자 새들백교회 릭 워렌 목사

#1
1. 소그룹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라.
사람들이 소그룹에 띄엄띄엄 참석한다면 의미있는 관계를 발전시킬 수 없다. 꾸준히 참석했을 때 영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최소 6주 정도 사람들이 소그룹에 참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 그들은 모임에 잘 정착할 것이다.

#2
2. 겸손하게 생각을 나눈다.
교만은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어렵게 만든다. 소그룹 모임을 통해 자신의 교만을 내려놓고 하나님께서 가르치시는 것을 깨닫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3
3.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존중하라.
소그룹 모임에는 예의가 필요하다. 소그룹은 사람들에게 사랑하는 법을 가르치고 서로 경청하도록 가르칠 필요가 있다. 믿음이 연약한 자를 너희가 받되 그의 의견을 비판하지 말라 롬 14장 1절

#4
4. 서로의 결점을 나누어라.
자신의 연약함과 삶의 문제에 대해 나눌 수 있다면 소그룹이 성장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이나 학교 심지어 집에서도 자신의 삶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얻지 못한다. 그러나 그들이 성장하기 위해서 자신의 고통에 대해 개방적이고 정직 할 수 있어야 한다.

#5
5. 책임감을 가지고 서로 격려하라.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히브리서 10장 24절 교회에서 사람들은 신앙, 건강, 직업, 가족 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들을 자극 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관계는 하루만에 발전할 수 없다. 그래서 일관성이 중요하다. 사람들이 소그룹을 우선 순위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격려해야 한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