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

2018-06-19

앵커 : 판문점 선언에 이어 북한과 미국 양국 지도자들이 만나 공동합의문에 서명하는 등 헌정사상 처음으로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이 최고조를 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 한국교회의 역할도 그만큼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한반도의 평화, 이를 위해 한국교회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할 지 최대진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sot> 문제인 대통령 / 대한민국, 판문점 선언

한국과 북한 지도자가 만난 2018 남북정상회담에서의 판문점 선언. 6.12북미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미국 지도자가 서명한 공동합의문. 남북이 분단된 이후 그 어느 때보다도 한반도의 평화통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한반도의 평화를 이루고 지속하기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은 무엇일까? 교계에서는 한국교회가 먼저 회개를 통한 회복과 함께 한반도 평화증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int> 손봉호 박사 / 서울대 명예교수

int> 김명혁 목사 / 강변교회 원로

대북선교전문가들은 “복음적 통일을 우선적 가치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며, “보수와 진보라는 정치적인 이념을 초월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전화 int> 정규재 전문위원 /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통일준비위원회

특히 한국교회가 지금까지 추진해왔던 대북지원 활동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새로운 대북선교전략을 마련하는 한편, 정부차원에서 추진하려는 대북지원에도 적극 협력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int> 손봉호 박사 / 서울대 명예교수

이밖에도 현재 교계 일각에서 추진하고 있는 북한나무심기운동 등에 한국교회 전체가 참여하는 한편, 보다 다양한 대북지원 사업을 준비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cts뉴스 최대진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