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예장합동 총회설립100주년 전국목사장로대회

2012-05-15

앵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총회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전국목사장로대회를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개최했습니다. 합동총회는 나흘간의 일정을 통해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박주은 기자가 전합니다.
--------------------------------------------------
기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총회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전국목사장로대회를 개최했습니다.
‘100년의 은혜감사 100년의 비전비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를 위해 전국에서 7천명의 목회자와 장로들이 참석했습니다.
먼저 기념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지난 100년 동안 총회와 소속 교회에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했습니다. 또 지난 날 장로교가 연합하지 못한 죄를 회개하고 화합과 소통의 다가올 새로운 100년을 준비했습니다.

INT오정현 목사 /사랑의교회

한편 대회를 알리는 개회예배에는 지역 관계자와 타 교단 인사들도 참석해 장로교 총회 설립 100년의 기쁨을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예장합동 이기창 총회장은 "목사장로대회를 통해 예장 합동 총회가 본질을 회복하고 한 단계 더 성숙해지는 개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SOT 이기창 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나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예장합동 총회설립 100주년 전국목사장로대회는 오페라 '손양원' 공연을 시작으로 세터민지원과 제자훈련 등 주제별 특강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웨스트민스터신학교 피터 릭배 총장과 이어령 박사, 수영로교회 정필도 원로 목사 등 국내외 유명 목회자와 석학들이 강사로 나서 장로교 차기 100을 향한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STANDING 예장합동 총회설립100주년 전국목사장로대회는 동북아선교시대를 맞아 360명의 농어촌과 도시 개척교회 교역자를 초청해 일본 대마도에서 선상기도회를 가지는 것을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CTS박주은입니다.

DVE-새로운 100년 다짐
예장합동 총회설립 100주년 전국목사장로대회 // 14-16일 / 부산 수영로교회
예장합동 새로운 100년 다짐
INT 오정현 목사 / 사랑의교회
“본질 회복하고 더욱 성숙하자”
SOT 이기창 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성령과 함께하는 2박 3일 되시길 바랍니다. 성령 안에서 예수 만나고 성령 안에서 눈물로 하나님의 말씀 계시를 보기 원합니다
특강과 세미나 등 차기 100년 모색
CTS부산방송
STD 박주은 기자 jepark@cts.tv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