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노인사랑 대축제 - 제12회 큰기쁨 강동노인사랑 한마당대축제

2012-05-09


앵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노래와 춤으로 함께 즐기는 잔치가 마련됐습니다. 강동종합사회복지관이 매년 5월이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축제의 자리를 열고 있는데요. 흥겨움이 가득한 자리에 유현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기자: 무대의상을 입고 요즘 유행하는 스포츠 댄스를 추는 어르신들의 몸짓이 전문 댄서 못지않습니다.
파트너의 손을 잡고 춤사위를 선보이는 이들은 일흔을 훌쩍 넘긴 이 지역 어르신들입니다.

엄점숙 (70세) / 서울시 강동구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제12회 큰기쁨 강동노인사랑 한마당 대축제'가 사회복지법인 광림복지재단 주최로 열렸습니다.
광림복지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강동종합사회복지관은 2001년부터 해마다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노인 등 소외이웃과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성경적 효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김용길 관장/ 강동종합사회복지관

15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한 이번 대축제에는 풍물놀이와 기타 연주, 스포츠 댄스 등이 선보였습니다.
어르신들은 노인대학에서 배운 기타와 스포츠댄스 실력을 마음껏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박봉준 (75세) / 서울시 강동구
마음이 젊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쁠 수가 없어요. 참 좋습니다.
장청순 (70세) / 서울시 강동구
참 좋고요. 노인분들께서 이렇게 성의껏 봉사도 하고, 우리나라도 좋아져서 참 좋습니다.

지역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해마다 개최되는 축제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CTS 유현석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