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기독대안학교④ - 꿈의학교

2011-12-29



앵커: CTS 뉴스에서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교육하고 있는 대안학교를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성경적 이념으로 인격과 비전, 실력을 겸비한 하나님의 사람을 키워내고 있는 꿈의학교를 소개합니다. 김인애 기잡니다.
--------------------------------------------------------------------
기자: 꿈의학교는 세계를 이끌 수 있는 비전을 품고 인격과 실력을 겸비한 크리스천 리더 양성을 위해 1996년 설립된 기독대안학굡니다. 특히, 하나님 말씀을 중심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은 이와 같은 꿈의학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김의환 교장 / 꿈의학교

꿈의학교의 가장 중요한 커리큘럼 가운데 하나는 독서과목입니다. 특히 '독서마라톤'과 '독서인증제'는 학생들이 책을 통해서 재미와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초청토론' 시간도 갖습니다. 그동안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이영덕 전 국무총리, 박노해 시인 등이 초청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말씀 묵상과 성경 수업, 채플 등 영성 훈련과 해외봉사활동, 제자훈련, 국토행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 감각을 키우기 위한 캐나다와 중국 연수 역시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 중 하납니다.

이인희 교사 / 꿈의학교

꿈의학교는 앞으로 성경 그대로의 삶과 학문성을 겸비한 글로벌 학교를 세워 통일한국과 선교한국을 이끄는 인재육성과 나아가 기독학교를 세계 곳곳에 전파한다는 비전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김의환 교장 / 꿈의학교

인격과 비전, 실력의 공동체를 지향하는 꿈의학교. 바른 교육으로 하나님 나라의 꿈을 키우는 진정한 크리스천 리더가 자라나길 기대합니다. CTS 김인애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