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11-07-19



안경전도로 유명한 박종월 장로· 안효숙 권사 부부가 이명박 대통령으로 부터 국민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들 부부는 9년간 ‘안경버스’를 타고 전국 2만여 명의 소외이웃에게 무료 시력검사와 안경을 맞춰주는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국민포장상은 국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포장입니다.
‘안경전도’ 박종월 · 안효숙 부부, 국민포장상(영상)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굿피플이 48쌍의 멘토와 멘티들을 연결하는 ‘희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최근 멘토링 결연식을 가진 굿피플 측은 “멘토들이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생활지도와 상담 등으로 경제적 활동과 자립에 도움을 주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굿피플, 북한이탈주민 멘토·멘티 48쌍 연결(영상)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지도력개발위원회는 제1기 청소년 에큐메니칼 캠프를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네팔에서 개최합니다. 한국과 네팔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캠프는 “다름 속에서 일치”를 주제로 다양한 종교와 문화 경험 등으로 이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캠프기간 동안 청소년들은 트레킹, 봉사, 현지문화 탐방 등의 활동을 펼칩니다.
제1기 청소년 에큐메니칼 캠프, 네팔서 개최

기독교사회복지 NGO 러빙핸즈는 기부카페를 위한 장소기부자를 찾고 있습니다. 기부카페의 운영비를 제외한 순수익 70%는 기부카페지역 아동과 러빙핸즈 결손가정 아동들을 위해 사용되며 장소기부천사에게는 기부카페 공동대표로의 자격이 부여됩니다. 러빙핸즈는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청소년에게 19세 자립할 때까지 지속적인 멘토링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러빙핸즈, 기부카페 위한 장소기부천사 모집(영상)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