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책과만남 - <전도는 밥이다>,<마음><소울케어>

2011-06-27



책과 만남 시간입니다. 오늘은 전도노하우를 제시한 책과 마음에 안식을 줄 수 있는 신간을 소개해드립니다. 정희진 기잡니다.
--------------------------------------------------------------------
하나님께서 차려주신 밥상에서 밥먹듯이 전도하는 삶을 전하는 책‘전도는 밥이다’가 출간됐습니다. 이 책에는 전도를 해야하는 이유와 즐겁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노하우가 담겨져 있습니다.

김두식 목사/ 말씀교회

저자는 하나님을 향한 사랑을 고백하면서 구령의 열정이 없는 것은 하나님과 사람 모두 사랑하지 않는 것이라 주장하는데요. 영혼구원의 기쁨을 맛보며 사는 삶이 그리스도인의 진정한 삶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김두식 목사 /말씀교회

치열한 경쟁사회 속, 마음이 병든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위로를 줄 수 있는 책이 출간됐습니다. 국제정신분석가인 이 책의 저자 이무석 박사는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연약하고 섬세한우리의 마음을 잘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무석 박사 / 국제정신분석가
잠언에 보면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그랬거든요. 생명이 마음에 달려있다고 ...굉장히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돈을 많이 벌었어도 친구들은 다 그정도면 행복하리라고 생각을 하는데 본인 자신은 전혀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어요. 그 이유가 바로 마음 관리를 잘 못해서 그러거든요.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고 있는 30~50대 아버지들, 직장인, 그리고 청소년을 키우고 있는 부모들에게 마음관리를 통한 문제해결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무석 박사 / 국제정신분석가
정말 열심히 살았는데 왜 나는 행복하지 않지, 왜 내 마음은 이렇게 공허하지, 왜 난 이렇게 늘 피곤하지, 이런 분들이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엔 영혼관리가 필요한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책, 소울케어입니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의 영적성장이 내면세계의 상태와 깊은 관련이 있다고 말하는데요.. 특별히 영혼의 치유는 바로 교회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져야한다고 주장하며 영혼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cts 정희진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