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충북교회 선한사마리아인선교회

2011-06-09



선한 사마리아인의 이야기를 아시죠?계급과 인종을 초월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이가 진정한 이웃이라는 교훈을 전해주고 있는데요. 선한 사마리아인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한 교회가 있습니다. 청주방송 임철수 기잡니다.

--------------------------------------------------------------------청주시 수곡동에서 한 중고알뜰매장를 운영하고 있는 이병준 집사. 몇년 전만 해도 술과 도박에 찌들어 있었지만, 지금은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참된 신앙인으로 변했습니다.

이병준 집사/충북교회 선한사마리아인선교회장
옛날에 많이 방황하다가 교회 생활 열심히 하니까, 교회 생활 열심히 하니까 제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이 즐거워하고 좋아하는 것 같애요.

충북교회는 3년 전, 선한사마리아인선교회를 조직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매주 모여 기도하며 시작하는 마을 청소에서부터 장애인 재활 센터나 고아원을 방문해 집을 수리해주기도 합니다.

김갑태 목사/충북교회
기관에서도 너무 좋아하고 저에게 전화해서 고맙다고 얘기하고, 본인들이 보람을 찾고 행복해하는 그런 사마리아인선교회가 아닌가 그렇게 생각해요.

충북교회 선한사마리아인선교회는 교회 정책이 아닌, 성도들 자발적으로 발족한 단쳅니다.
평소 이웃을 돕고자하는 마음이 강했던 이병준 집사를 중심으로 남선교회 소속 성도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30여명의 구성원들이 있습니다.
김갑태 목사/충북교회
자기 스스로 몇사람과 함께 나한테 얘기도 하지 않고 시작을 했어요. 장로님들도 거기 동참이 되고 이름을 선한사마리아인이라고 이름을 짓자 이래서 발족이 된 거에요.

예수그리스도께서 참된 이웃이라 칭찬하셨던 선한 사마리아인.
인종과 계급을 초월한 그 사랑이 2000년을 넘어선 지금, 충북교회 성도들을 통해 실천되고 있습니다. CTS 임철숩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