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11-06-06



기독교사회책임은 ‘한국교회의 바람직한 개혁 방안은’을 주제로 제 29차 포럼을 7일 서울 중구에서 개최합니다. 서경석, 림택권 목사가 참석하며, 최근 논란이 된 한기총 사태와 관련해 한국교회의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될 계획입니다.
기독교사회책임, ‘한국교회, 개혁방안’포럼

동성결혼을 법적으로 금지하고 있는 미네소타 주 소속 미연합감리교회 성직자 70명이 동성결혼에 찬성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올해 연례연회에서 미연합감리교회 소속 브루스로빈스 목사는 동성결혼지지 성명서를 발표했으며, 이에 70명의 성직자가 지지서명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미연합감리교회는 헌법상으로 동성 간 결혼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
美연합감리교회 70명 성직자 동성결혼 찬성

종교 간 벽을 허물고 대화에 힘써온 고 강원용 목사 5주기를 기념하는 여해 문화제가 오는 18일 서울 경동교회 여해문화공간에서 열립니다. 특별히 이번 문화제에서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여해포럼’도 진행될 예정이며 이홍구, 김덕, 임동원, 현인택 등 전‧현직 통일부 장관이 참석해 대화를 통한 남북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합니다.
故 강원용 목사 5주기 기념 여해문화제 열려

극동방송은 오는 18일 ‘극동방송 창사 55주년 기념 국악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55주년 기념 국악 콘서트에서는 사회에 부정적인 모습을 보였던 교회의 모습을 반성하고 사회와의 화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이번 콘서트에는 가야금 연주자 이슬기와 판소리 독창 김은영, 김혜미 등 전문 국안인이 출연합니다.
‘극동방송 55주년 기념 국악 콘서트’, 오는 18일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