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11-04-04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일본 대지진 피해를 돕기 위한 긴급구호물품을 선적하고 출항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예장합동 김상봉 총회장은 “이번 지원으로 일본이 힘을 내고 복음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구호물품에는 생수 20만병과 방한복, 담요 등이 지원되며, 오는 10일 부산항을 출발해 일본 미야기현 센다이 지역으로 보내질 예정입니다.
예장합동 일본 긴급구호물품지원 감사예배

국내 의료전문 NGO들의 협의회가 구성됩니다. 글로벌케어와 한국누가회, 열린의사회, 국제의료협력단 등은 5일 명동 유네스코회관에서 한국의료NGO협의회 발기대회와 창립총회를 개최합니다. 창립 준비위원장 박상은 안양샘병원 의료원장은 “협의회 창립으로 의료 NGO와 정부간 소통과 총체적 의료 NGO 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협력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의료NGO협의회 5일 발기대회·창립총회

서울신학대학교가 개교 100주년을 기념해 미국과 독일, 일본 등 세계석학초청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세계화와 사회적 성결’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한국교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기독교의 정체성을 짚어보는 한편, 글로벌 시대의 신학적‧ 선교적 방향 등을 모색했습니다.
서울신대, 세계석학 초청 국제학술대회

평화와 통일을 위한 기독인연대는 7일 평화기도회를 열고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합니다. 성명서에는 “정부는 모든 명분을 떠나 식량과 의약품 등을 포함한 대북 인도적 지원을 즉각 재개하고 연평도 사태에 대한 책임있는 조치를 단행하라”는 내용 등이 담겨 있습니다.
평통기연 7일 평화기도회, 성명서 발표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