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구원 확신, 현장전도로” - 신앙기본으로 전도

2011-03-18



성도들에게 전도는 신앙의 시작점이자 가장 기본적인 사명입니다. 하지만 어렸을 적 주변의 친구들을 전도할 때와 달리 가치관이 정립된 성인들을 전도하기란 쉽지가 않은데요. 복음 전파의 핵심이 돼야 할 전도와 현장 전도의 노하우, 최기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
황영숙(32세) / 온누리교회

성도들의 가장 기본적인 사명인 복음 전파와 전도. 하지만 성인이 되어 세상적 가치관이 정립된 비신자들을 전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CG 1 IN 현장전도훈련원 조사에 따르면 한국교회 성도의 5%만이 전도에 참여하고, 1년 동안 새신자가 단 한 명도 등록하지 않는 교회가 무려 3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UT 현장 전도 전문가들은 전도의 개념이나 의미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전도 대상자에 따라 접촉점을 파악하고, 관계를 발전시키는 대화법을 사용할 것을 강조합니다.

유승열 목사 / 현장전도훈련원장

또 전도에서 가장 중요한 대화의 문을 열기 위해서는 단답형의 닫힌 언어가 아닌 진심을 보여주는 ‘열린 언어’로 말해야 하며, 특히 비신자들이 자신의 허점을 보이지 않으려고 반박 논리를 펼칠 때는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으면서 대화의 문을 여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김병준 목사 / 발로 뛰는 현장전도왕

한편 조상 제사나 일부 그리스도인의 도덕성 문제, 가족의 반대 등을 이유로 교회에 나가지 못하겠다는 이들을 위한 적절한 대답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구원의 확신과 영혼을 사랑하는 열정으로 시작하는 전도. 신앙적 확신이 현장 전도로 이어질 때 영혼 구원의 사명도 시작됩니다.

유승열 목사 / 현장전도훈련원장
CTS 최기영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