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기독인 증표 ‘세례’ - 신앙기본으로 세례

2011-01-13


신앙의 기본을 돌아보는 기획시간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며, 교회의 구성원임을 나타내는 증표로 ‘세례’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례에 대한 중요성과 그 의미를 제대로 알고 있는 성도는 드문데요. 세례에 대한 성경적 의미와 중요성을 짚어봤습니다. 고성은기잡니다.
--------------------------------------------------------------------
최진희 / 동일교회
박선규 / 안양교회

성경은 ‘세례가 깨끗하게 죄 씻음 받았다’는 상징의 증거로 주님이 주신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죄를 반복해서 없애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한번에 없애는 구원의 약속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성경은 예수도 세례요한에게 세례를 받았음을 전하며, 예수의 세례는 옛 언약과 새 언약이 성취되고 구원의 연속성을 드러내는 일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윤철원 교수 / 서울신학대학교

세례가 하나님 백성의 상징임을 나타내는 행위임에도 불구하고, 세례의 중요성을 모르는 성도들이 많습니다. 목회자들은 현대사회의 가치중립적이고 다종교적인 문화가 신앙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중시하지 않게 한다고 지적하는 한편, 세례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교회가 교육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또 세례를 받는 성도 스스로 거룩하게 살겠다는 신앙의 결단과 확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합니다. 한편 유아세례의 경우 장로교와 침례교 등 교단별 입장이 다릅니다. 하지만 교회공동체에 속한 가정이 신앙을 자녀에게 물려준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윤철원 교수 / 서울신학대학교

하나님의 백성으로, 교회의 한 몸됨을 드러내는 ‘세례’. 가치중립적인 시대에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신앙의 기본입니다. CTS 고성은입니다.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