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11-01-10



지난해 각 중앙 일간지에서 종교별 보도와 관련해 불교와 천주교, 이슬람은 늘어난 반면 기독교는 줄어 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교회언론회가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불교에 대한 보도가 35.8%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기독교 기사는 27.5%, 천주교는 17.8%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07년 대비 기독교 기사가 8.5% 감소한 것에 비해 불교, 천주교, 이슬람에 대한 기사는 각각 1.8%, 7.6%, 2.9% 증가한 수치입니다.
2010년 중앙 언론보도, 기독교 '감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협의회는 “감리교 정상화를 위해 오는 26일 판결되는 재선거무효소송 최종심리에 법원의 의견을 따르겠다”고 밝혔습니다. 10개연회 감독들은 본안판결을 수용할 것을 전하는 한편, 이에대한 후속조치와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중 이라며 이견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기감 연회감독 “법안 판결 수용할 것”

사단법인 낙태반대운동연합이 출범됐습니다. 낙태반대운동연합은 6일 발기인총회를 갖고, 정관심의와 2011년 사업계획, 예산심의 논의와 함께 샘병원 황영희 명예원장을 이사장으로 위촉했습니다. 황 신임이사장은 “낙태반대운동연합이 향후 우리사회 생명존중문화정착과 낙태예방을 위한 시민 사회적 활동단체로 영향을 더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사)낙태반대운동연합 발기인총회 열려
한국기독교학교연맹은 6일부터 8일까지 회원연수회를 가졌습니다. 개회예배에서 생명의말씀사 김재권 목사는 "교육자들에게는 특히 지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니다. 이어 한남대학교 총장 김형태 박사는 '창의적인 리더십과 교육선교'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한국기독교학교연맹 회원연수회 가져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