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10-11-24


한민족복지재단은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40명의 조선족 교사를 초청해 연수를 진행합니다. 한민족복지재단은 “조선족학교가 통폐합되고 있는 열악한 환경 가운데 민족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조선족 교사들을 위로 하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연수에는 국어수업과, 토론수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광림교회 방문, 교육기관과 역사유적지 탐방 등으로 진행됩니다.
한민족복지재단 中조선족 교사 한국초청 연수
결식아동을 돕는 충주사랑나눔 '행복한밥상' 개소식이 23일 열렸습니다. 충주사랑나눔 대표 이은대 목사는 "행복한 밥상공동체를 통해 충주지역 결식 아동들에게 밥과 복음이 함께 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행복한 밥상은 행정안전부의 지원을 받아 앞으로 충주지역 결식 아동들과 저소득층 식사 해결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충주사랑나눔 결식아동 위한 ‘행복한밥상’ 개소
국내 대표적인 여성신학자로 성경적 선교신학 정립에 앞장서 온 장로회신학대학교 이광순 교수의 퇴임예식이 장신대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열렸습니다. 퇴임식에는 서울교회 이종윤 목사, 영락교회 이철신 목사 등이 참석해 축하했으며 선교사와 그 자녀를 위해 이광순 교수가 제정한 ‘이광순선교장학기금’도 전달됐습니다. 이 교수는 “동문과 학생들에게 큰 사랑과 은혜의 빚을 졌다”며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한 헌신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신대 이광순 교수 퇴임 “선교헌신 계속”
한국 컴패션 부산 사진전 '사랑하기 때문에'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서 27일까지 열립니다. 사진전과 함께 다양한 콘서트와 공연이 진행되며, 컴패션 후원자들의 '나눔을 통해 얻은 행복' 스토리도 소개됩니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인 컴패션은 한국의 전쟁고아를 돕기 위해 설립됐으며, 전세계 26개 나라, 110만 명의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 부산 사진전 '사랑하기 때문에'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