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10-10-06



유관순 열사 순국 90주년을 기념해 '유관순 평화 정신의 현대적 조명'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가 백석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백석대 유관순연구소와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가 공동주최한 학술대회에는 프랑스, 중국, 일본 등 국내외 학자들이 참석해 유관순 열사의 정신과 현대 기독교 교육에 미친 영향력 등을 논의했습니다.
유관순 순국 9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영상)

한국운전기사연합회는 ‘2010선교대회를 5일과 6일 상당교회와 청주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습니다. 첫날 세미나에서 상당교회 정삼수 목사는 "나를 사랑하시고 구원하신 좋으신 하나님을 자랑하자"고 전했습니다. 이번 선교대회에는 말씀세미나와 체육대회 등 다양한 친목활동이 진행됐습니다.
한국운전기사연합회 ‘2010선교대회’(영상)
예장통합 경북노회가 5일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7회 정기노회를 열었습니다. 개회예배에서 노회장 박노택 목사는 “잘못된 전통은 버리고 하나님께 칭찬받는 노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예장통합 경북노회 신임 노회장으로 약목중앙교회 박종환 목사가 선출됐습니다. 한편 예장통합 동남노회와 동노회는 12일, 서남노회는 18일 정기노회를 개최합니다.
예장통합 경북노회 ‘167회 정기노회’(영상)
한남대는 학교본관인 인돈기념관 증축으로 멸실됐던 기와지붕에 대해 8개월간의 복원공사를 마무리하고 준공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김형태 총장은 “초창기 학교가 지향해 왔던 점들이 변질되면 그 촛대를 옮길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복원된 지붕은 약 815평에 목구조와 동기와로 구성됐으며, 공사비는 교비, 이중명 회장 기부금 등 8억9천만원이 투입됐습니다.
한남대 인돈기념관 기와지붕 복원 마쳐(영상)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