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기독교서회 120주년

2010-06-25

한국기독교계에서 가장 오래된 출판사이자 연합기관 중 하나인 대한기독교서회가 창립120주년을 맞았습니다. 기독교서회는 기념예배를 통해 문서선교는 물론 한국교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사명을 재확인했는데요. 보도에 정희진 기자입니다.
-------------------------------------------------------------------
언더우드, 올링거 등 장로교와 감리교 선교사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대한기독교서회’가 120주년을 맞았습니다. 경동교회에서 열린 기념예배에는 예장통합과 감리교, 구세군 등 9개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해 한국교회 대표적 에큐메니컬기관의 성장을 축하했습니다.

SOT 전병호 회장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SOT 이광선 대표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기독교서회는 그동안 1만 여종이 넘는 단행본과 주일학교 교재 등을 출간해 문서선교에 힘써 왔으며, 일제시대 기독신보라는 신문으로 애국애족운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또 ‘본회퍼 선집’ 등 깊이 있는 신학도서들을 기획, 출판해 한국신학의 성숙에 기여해 왔습니다.

아울러 120주년을 기념해 학술상을 제정하고 신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대한기독교서회는 지난 시간 교계가 보내준 관심과 애정에 감사를 전하며, 교회와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SOT 정지강 목사 / 대한기독교서회 사장
그 많은 사업과 활동 결코 한국교회와 성도 여러분들의 기도가 없었다면 이뤄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또한 지금의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언제나 지켜봐주시고 기도해주시고 격려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한국교회와 동고동락한 120년 역사를 발판으로, 대한기독교서회가 문서선교와 에큐메니컬 사명에 더욱 헌신하길 기대합니다. CTS 정희진입니다.

DVE 기독교서회 120년!
대한기독교서회 120주년 기념예배 // 25일 / 경동교회
SOT 전병호 회장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SOT 이광선 대표회장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문서선교․신학 성숙에 기여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것”
SOT 정지강 목사 / 대한기독교서회 사장
영상취재 전상민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