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조절
글자색상조절
배경색상조절

뉴스방송

현재 뉴스

오늘의 단신

2010-02-03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가 모금한 아이티 구호 헌금액이 9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예장통합은 “교단 소속 전국 890여 교회에서 헌금을 전달 받았으며, 앞으로 도미니카에 파송한 김종성 선교사와 도미니카공화국복음교단에 긴급구호자금 5만 달러씩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예장통합, 아이티 구호 헌금액 9억원 모여(영상)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정치연구소는 6월 2일 지방자치단체장 선거를 앞두고 2월23일부터 8주간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크리스천 정치 지망생을 대상으로 크리스천 정치아카데미를 개설합니다. 한기총과 공동으로 여는 이번 아카데미는 황우여 의원, 가나안농군학교장 김범일 장로 등이 강사로 참여합니다.
‘크리스천 정치아카데미’ 오는 23일 개설

2010년 충주시기독교연합회 신년하례와 조찬기도회가 3일 충주동부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연합회장 성근용 목사는 “올해 충주지역 성시화를 위해 새롭게 시작되는 연합사역들이 우리가 기도하는대로 온전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충주지역 100개 교회 목회자들과 기관장들은 삼일절과 부활절 연합예배를 결의하고 나라와 민족의 복음화, 충주시의 경제발전 등을 주제로 기도했습니다.
충주시기독교연합회 신년하례•조찬기도회(영상)

전라북도 합창총연합회는 ‘찬양대원을 위한 교회음악 세미나’를 전주산돌교회에서 열었습니다. 전주지역 교회 지휘자와 찬양대원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장신대학교 홍정표 교수는 "영감 넘치는 찬양은 예배자의 맘으로 헌신할 때 나타난다”며 예배에 집중을 강조했습니다. 전라북도 합창총연합회는 해마다 교회음악 발전을 위한 세미나와 전북지역 연합합창제 등 성가문화사역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전북 합창총연합회 ‘찬양대 세미나’ 개최(영상)
홈으로 이동